이용약관 쇼핑몰 이용약관 [쇼핑몰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쇼핑몰을 운영하는 회사 (이하 ‘사이트’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사이트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사이트’ 란 ‘회사’가 상품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https://seed-school.kr 이며, 더불어 서비스 하는 안드로이드, iOS 환경의 서비스를 포함한 모바일웹과 앱을 포함 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에 정해진 회원 가입 방침에 따라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이름,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or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회원가입 정보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다.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라. 회원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마.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 바.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아.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이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나.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확인 등의 정보보호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다.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라.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마.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 8 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가.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다.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해지 가.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주소, 전화 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① 제5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나.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하거나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다.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적립금 및 쿠폰은 소멸되며, 환불 등의 처리에 관하여는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합니다. 라.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나.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다.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사이트’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사이트’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① ‘사이트’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사이트’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② ‘사이트’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③ ‘사이트’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④ ‘사이트’를 통해 구입한 ‘상품 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재판매의 목적으로 ‘사이트’에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8조 제2항 (나)목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전자우편번호 및 소셜네트워크 연동으로 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자.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제 12 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4.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5.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8.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9.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3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나 SMS, PUSH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 14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7 조 (‘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회사’가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겨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제 19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이나,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구매신청) 1.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아래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가. ‘상품 등’의 선택 나. 구매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수취인의 성명, 배송지 정보, 전화번호 입력 다. 결제 시 유의사항에 대한 확인 라.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2.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3. 전 항의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4조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21 조 (대금지급방법) 1.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쿠폰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가. 신용카드 결제 나. 실시간 계좌이체 다. 에스크로 결제 라. 무통장입금 마.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할인쿠폰, 스마트폰 앱 등) 2.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22 조 (‘상품 등’의 공급) 1. ‘회사’는 회원의 ‘상품 등’의 공급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상품 등’을 구매한 날부터 빠른 시일 이내에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 ‘상품 등’에 대한 구매 결제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하여야 하며, ‘상품 등’의 취소방법 및 절차를 안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4. ‘회사’와 고객간에 상품의 인도시기 및 쿠폰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23 조 (환급)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24 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의 ‘상품 등’의 구매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전자우편 또는 SMS 문자통지 등을 받은 날) 또는 ‘상품 등’의 공급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교환 및 반품, 환불을 할 수 없습니다. 가.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회사가 특정 쿠폰 또는 상품 등에 대하여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5. 회원은 제3항 및 제4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일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1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을 취소 또는 환불하는 경우 ‘회사’는 그 처리 결과에 대해 제13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쿠폰취소 요청 또는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7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할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5. 회원의 단순변심에 의한 취소일 경우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와 기타 제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6. 기타 본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26 조 (‘상품 등’의 취소 및 환불의 특칙) 상품의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하는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 사유 및 반품 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이루어집니다. 제 27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등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28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9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 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 30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3년 11월 8일부터 시행합니다. 2. 이 개정약관은 시행일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을 그대로 적용합니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사단법인 대한민국교육봉사단(이하 “대교단”) 에서 운영하는 (www.seedschool.kr) 가 제공하는 인터넷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본 약관은 본 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서비스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 2조와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및 기타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른다. 제 2 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1조 회원의 정의] 회원이란 대교단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대교단에 기부 또는 기증하는 회원으로 등록을 한 이용자로 대교단 정관에 명시된 목적과 공익적 사업취지에 공감하고 우리 사회 공동의 이익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기업/단체를 말하며,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회원 가입양식을 작성하여 "ID"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사람을 말한다. [제2조 회원가입] 1.대한민국 국민과 외국인 등 모든 개인과 기업/단체는 대교단가 정한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2.만 14세 미만의 어린이는 부모의 확인과 동의를 거쳐 가입할 수 있다. [제3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1.회원은 대교단이 수행하는 제반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2.회원은 대교단의 사업과 관련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3.회원은 대교단의 고유목적사업 수행을 위해 서비스를 통해 기부, 기증할 수 있다. 4.회원은 주소 등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변경된 정보를 대교단에 통지하여야한다. [제4조 회원 가입의 성립] (1) 서비스 가입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서비스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된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대교단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3) 이용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대교단이 승낙한 경우, 서비스는 회원 ID와 기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한다. (4)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한 사람에게 오직 한 개의 ID가 발급된다. (5) 서비스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는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다.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5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1.회원은 기부, 기증하고자 하는 기금과 그 배분의 내역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2.회원은 대교단이 제공하는 기부, 기증 및 배분 관련 행사에 참석할 수 있다. 3.회원은 서비스의 온라인 결제 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현금 결제 수단(CMS, 직접 자동이체등)으로 기부금을 적립할 수 있다. 4.대교단은 기부금의 적립과 배분 내역을 대교단은 사업보고서를 통해 공고하거나 우편 발송함으로써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5.대교단은 회원의 요청에 의해 관련 법규에 따라 기증품 및 기부금에 대한 영수증을 발행한다. 6.대교단은 문서, 사진, 멀티미디어 자료실 서비스, 컨텐츠 서비스, 웹메일 전송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2) 서비스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대교단은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한다. (3) 회원은 서비스의 운영과 관리에 대하여 소정의 절차에 의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대교단은 이에 대하여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한다. [제6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은 대교단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서비스가 통제 할 수 없는 사요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고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예외로 한다. (2)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대교단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다. [제7조 서비스의 사용료] (1)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2) 서비스가 서비스를 유료화할 경우 유료화의 시기, 정책, 비용에 대하여 유료화 실시 이전에 서비스에 공시하여야 한다. 제 3 장 서비스 탈퇴, 재가입 및 이용 제한 [제1조 회원자격의 상실] 회원의 자격은 다음의 경우 상실된다. 1.회원이 회원 탈퇴의 의사표시를 한 경우 2.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3.기타 관련 법령이나 대교단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2조 회원 탈퇴] (1) 회원이 서비스의 탈퇴를 원하면 회원 본인이 직접 전자메일을 통해 관리자(seed@seedschool.kr)에게 해지 신청을 요청하거나 서비스에 있는 회원탈퇴란을 작성한다. (2) 탈퇴 신청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 ID, 전화번호, 해지사유를 알려주면, 가입기록과 일치여부를 확인한 후 가입을 해지한다. (3) 탈퇴 여부는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 가능하다. [제3조 회원 재가입] (1) 제1조에 의하여 서비스에서 탈퇴한 사용자가 재가입을 원할 경우 회원 본인이 직접 전자메일을 통해 관리자(seed@seedschool.kr)에게 재가입 요청 한다. (2) 재가입 요청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 ID, 전화번호를 알려주면 재가입 처리를 한다. (3)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면 재가입이 이루어진 것이다. [제4조 서비스 이용제한] 서비스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 통지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아. 기타 관련 법령이나 대교단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자.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대교단의 사전승락 없이 회원이 얻은 정보의 참고 외에 복제 또는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제 4 장 의무 [제1조 서비스의 의무] (1) 서비스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2) 서비스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제공할 의무가 있다. (3) 서비스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 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한다. [제2조 회원 정보 보안의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서비스의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한다. (3)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대교단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한다. (4) 서비스는 개인의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를 회원 혹은 사용자의 사전허락 없이 사대교단과 관계가 없는 제3자에게 팔거나 제공하지 않는다. 그러나 대교단은 자발적으로 제공된 등록된 정보를 다음과 같은 경우에 활용할 수 있다. 가. 회원들에게 유용한 새 기능, 정보,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경우나. 광고주들에게 서비스 회원과 사용자 집단에 대한 통계적(결코 회원 개개인의 신분이 드러나지 않는)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다. 회원과 사용자 선호에 따른 광고 또는 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하여 대교단에서 사용하는 경우 (5) 게시판, 자료실 등의 커뮤니티에 개인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닉네임)이 자발적으로 공개될 수 있다. 이런 경우 공개된 정보가 제3자에 의해 수집되고 연관되어, 사용될 수 있으며 제3자로부터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다. 제3자의 그러한 행위는 대교단이 통제할 수 없다. 따라서 대교단은 대교단이 통제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한 회원 정보의 발견 가능성에 대해 아무런 보장을 하지 않는다. (6) 대교단은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 또는 대교단과 업무제휴 업체 간에 상호 제공/활용할 수 있다. [제3조 면책조항] (1) 서비스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2) 서비스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서비스는 회원 본인이 정보를 오류로 기재하여 문제가 발생한 사항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서비스는 이용회원이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된다. 제 5 장 분쟁조정 (1)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한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대교단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제 6 장 기부금의 사용 (1) 기부금은 대교단을 통해 국내 청소년 교육을 위해 사용되어진다. (2) 기부금 내역은 매월 회원들에게 본 사이트에 공고 또는 이메일발송 함으로써 투명하게 공개된다. [부칙]이 약관은 2018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사단법인 대한민국교육봉사단(이하 ‘대교단’)은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대교단의 홈페이지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대교단은 회원가입, 원활한 상담, 후원신청, 각종 서비스 등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정보와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선택정보로 구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필수항목 : 후원자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 선택항목 : 주민등록번호, 후원동기, 추가정보 등 - 필수항목 : 사업자명(단체명), 담당자,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 선택항목 : 사업자등록번호, 후원동기, 추가정보 등 ※ 회원가입시 연말정산용 기부금영수증 발급 및 발급명세 작성ㆍ보관의무의 목적으로 소득세법 시행규칙 서식 45의2, 소득세법 시행령 제208조의3에 의거하여 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하지 않을 경우,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자동이체(CMS) : 예금주명, 예금주생년월일, 예금주휴대폰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출금일 - 일시후원 : 예금주명, 예금주 생년월일, 예금주휴대폰번호 - 필수항목 :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가입경로, 소속 등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 항목에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이용기록 등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셋째, 대교단 아이디를 이용한 부가 서비스 및 캠페인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추가 수집에 대해 동의를 받는 경우 2. 개인정보 수집방법 대교단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 회원정보수정, 서면양식, 전화/팩스, 후원신청, 서비스이용 등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연락처, 주소 등의 사항에 의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대교단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본인확인식별, 회원공지 및 웹메일/콘텐츠 제공, 기부내역 및 회원정보 관리, 가입 및 탈퇴 의사 확인, 불량회원 부정이용 방지,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후원금 결제 및 후원자 서비스 제공 후원 신청 및 후원금 결제, 후원금 납부 관련 서비스 이용, 금융거래 본인인증, 후원관련 안내, 후원사실 확인을 위한 기록보존, 기부금영수증 발송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제3조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1. 대교단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① 보존항목: 이름, 주민번호, 결제정보 및 기록, 서비스 이용기록 ② 보존근거: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본인확인식별, 회원공지 및 웹메일/콘텐츠 제공, 기부내역 및 회원정보 관리, 가입 및 탈퇴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③ 보존기간: 정보 삭제 요청 시까지 2)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대교단은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정보를 보관합니다. ① 보존항목: 이름, 로그인 ID, 주민번호, 은행계좌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결제기록, 접속 IP (탈퇴 시 기록) ② 보존근거 및 보존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웹사이트 방문기록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제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대교단은 후원금을 납부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대교단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 제공 개인정보 항목 보유 이용기간 오즈메일러/알리고 문자 및 이메일 발송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이메일 발송 후 3개월 이내 금융결제원 (후원신청 시) 자동이체(CMS)이체 서비스 제공 및 출금동의 확인 예금주명, 예금주생년월일, 은행명, 계좌번호, 휴대전화번호 자동이체(CMS) 출금이체 서비스 제공 및 출금동의 확인 목적을 달성할 때 까지 한빛누리재단 (후원신청 시) 회원DB관리 및 후원금결제/납입내역/문자 발송 회원정보 및 후원금결제정보 후원회원 삭제 요청 시까지 국세청 세액감면 및 기부금영수증 명세 확인 성명, 주민번호, 주소, 기부금액 관계법령이 정하는 보관기간까지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대교단 홈페이지에 등록된 자신의 개인정보를 언제든지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가 직접 대교단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나의 회원정보에서 정보조회가 가능하며, 개인정보 수정을 위해서는 “회원정보수정”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대교단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대교단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i.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ii.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닌 고유목적 외에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i.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로 분쇄 ii. 전자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해 삭제 제7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대교단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 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8조(개인정보보호책임자) 1. 대교단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보호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성명 직책 연락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류 청 본부장 070-4351-5528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손은령 간사 070-4351-5523 2. 정보주체께서는 대교단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보호담당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대교단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제9조(개인정보 열람청구)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위에 명시된 개인정보보호담당자에게 연락주시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 처리 담당자 이외에, 대교단 홈페이지 내 회원가입 후 ‘마이 페이지’ 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를 열람 하실 수 있습니다. • 대교단 홈페이지(www.seedschool.kr) → 마이페이지 → 나의 회원정보 → 회원정보조회 제10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대교단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대교단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자료제공 - 홈페이지 : www.privacy.go.kr - 전화 : 02-2100-3394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 관련 형사사건 문의 및 신고 - 홈페이지 : www.netan.go.kr - 전화 : (사이버범죄) 02-393-9112/ (경찰청 대표) 1566-0112 제11조(동의 거부권 및 동의 거부 시에 대한 불이익 안내) 정보주체로서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에 동의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동의 거부 시에는 서비스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2조(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개정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8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내용에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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